본문 바로가기

오늘 하루 소식

오늘 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도록 하자.

반응형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오늘 하루를 의미 있는 하루로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 본 '오늘하루닷컴'입니다. 오늘 하루의 소식을 정리해 보기 위함이에요.

 

티스토리에 개설한 이유는 아무래도 그냥 신변 잡기적인 이야기만 적는 블로그인데, 도메인 비용 말고 다른 비용이 나가는 것이 싫어서입니다. 자원봉사를 하는 것도 아니니 호스팅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앞으로 망할 일이 없는(? 그렇죠? 카카오만 믿습니다) 티스토리에 정착을 해 봅니다.

 

오늘 하루를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루 계획을 잘 세워서 지키자

우선은 하루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아무런 계획 없이 하루를 지내면 밤에 남는 것은 오늘 하루 왜 이렇게 보냈지? 하는 후회 뿐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어떻게 오늘을 살지 미리 생각을 해 보고, 최선을 다해서 사는 것입니다.

 

어디에 꼭 계획을 표로 정리해서 써 놓는 것까지는 필요 없어요. 머리 속에서 오늘은 꼭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그건 꼭 하는 것을 말하죠.

 

저의 오늘 꼭 할 일은 바로 이 사이트의 개설이었습니다. 이미 성공한거죠. 

 

말을 할 때는 한 번 더 생각을

말을 하기 전에는 한 번 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살면서 가장 많은 후회를 하는 것은 말 실수를 할 때입니다. 말은 한 번 뱉으면 주워 담을 수 없기 때문이죠.

 

글은 다릅니다. 글은 쓰다가 이상하면 지우면 되고, 안 써도 되는 표현 역시 지우면 됩니다.

 

하지만 말은 안 그래요. 일단 뱉으면 끝입니다. 상대방의 귀에 내 말이 들어가는 순간 끝이에요. 

 

그래서 하루를 의미있게 보내려면 말을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자

말을 조심하는 것과 더불어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잘 들어야 합니다. 말 실수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로 듣기만 하는 것이에요. 상대의 이야기를 잘 경청하면 말도 덜하니 실수도 덜하죠.

 

그래서 조용히 들으면 좋습니다. 상대방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생각을 정리하기에도 좋거든요. 맘에 안 드는 이야기가 있어도 즉각 반발하기 보다는 주로 들으면 좋더라구요.


지금 생각나는 건 이 정도네요. 뭐 평범한 사람이니 평범한 이야기 밖에 더 할 내용이 있을까요. 

 

그저 오늘 하루 잘 살아보자는 마음 뿐입니다.